맵을 대량으로 찍어내기 전에 미리 맵상에 물의 위치나 깊이를 가늠하고 맵제작을 좀 덜 심심하게 하기 위해서 움직이는 풀효과와 물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하지만 물효과는 기본적으로 텍스쳐좌표를 흩뜨리며 파도를 나타내는 방식에서 시각적으로 부자연스러운 현상을 내게 되는데, 해결방법을 아직 찾지 못해서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남아있게 됐습니다.
맵을 대량으로 찍어내기 전에 미리 맵상에 물의 위치나 깊이를 가늠하고 맵제작을 좀 덜 심심하게 하기 위해서 움직이는 풀효과와 물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하지만 물효과는 기본적으로 텍스쳐좌표를 흩뜨리며 파도를 나타내는 방식에서 시각적으로 부자연스러운 현상을 내게 되는데, 해결방법을 아직 찾지 못해서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남아있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