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의 전투흐름과 전투인터페이스를 작성 완료하였습니다.

 

수십명의 유닛이 등장하기 때문에 한명한명 일일이 포커스를 맞춰서 움직여 주다가는 한턴 넘기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릴것 같아서, 의도했던대로 최대6명인 팀단위 혹은 부대전체가 한꺼번에 행동하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한명한명이 차례대로 움직인것과 동일한 결과를 낳게 하기 위해서 정상적인 게임의 처리방법과는 약간 다른 방법으로 전투가 처리,진행되게 하였습니다.

바로 인공지능들의 행동이 화면에는 안 보이지만 팀에 배치된 순서대로 미리 작동된 뒤에 그 행동들을 하나하나 저장해뒀다가 나중에 화면에 재연해주는 방법으로 전투가 연출되게 하였습니다.

 

일종의 스타크래프트에서 녹화된 게임을 리플레이하는 것과도 비슷한 방식이기에 사실 각 턴당 모든 병사들은 맞을 확률과 피할 확률, 죽음이 모두 예정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

 

다음에는 메인게임의 진행을 만들 차례가 되었습니다.

Posted by idd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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