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C++빌더에서 비주얼C++로의 이전
idd7
2018. 1. 10. 21:53
제작중이던 게임을 C++빌더에서 비주얼C++로 이전하여 계속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C++빌더는 툴을 만들기 좋기에 그곳에서 테스트겸 동작되는 게임 또한 만들었지만 아무래도 완성된 게임의 속도는 비주얼C++에서 만드는것이 좋을것 같아서 비주얼C++로 제작중이던 게임의 파일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게임제작툴에 관한 부분은 필요없기에 그런 부분은 제거해야 하고, C++빌더와 비주얼C++간에 약간씩 다른 사용법이 있는 부분들이 있기에 그런 부분들 또한 비주얼C++쪽에 맞게 변경해줘야 했습니다.
이 변경할 양이 상당히 많은것 같아서 한참을 변경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변경이 끝난뒤에는 비주얼C++쪽에서 게임을 마저 완성시키면 될 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