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통합툴 베이스와 높이맵 출력

idd7 2014. 10. 19. 13:10

일단 게임의 설정은 연습장에 끄적여서 게임의 중요한 요소들을 만드는게 가능한가 불가능한가의 검토는 끝냈고 기술적인 부분을 정해보면, 그림은 초등학생 수준의 그림실력이기에 도저히 2D로는 못 만들 것 같아서 3D그래픽으로 게임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3D그래픽으로 만드는 것 역시 모델링이나 인체, 동물 등의 애니메이션은 완전한 초보 수준이기에 이 부분이 좀 막막하긴 하지만 일단 도전을 해보기로 하고 일단 게임개발의 토대인 각종 게임내용작성용 통합개발툴과 맵의 출력부분부터 완성해 보기로 했습니다.

 

만들려는 게임자체가 아주 복잡한 공간에서 치열한 총싸움이 벌어지는 게임은 아니기에 공간분할기법은 쿼드트리만을 선택, 이용하기로 하고 간만에 해보는 프로그래밍인데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DirectX9 가 아닌 DirectX11 을 적용시켜보고파서 DirectX11의 기능들을 살펴보던 덕분에... 이리 저리 헤매며 예전에 만들어뒀던 코드들을 다시 참조해가며 높이맵을 출력...

 

 

 

 

잘 출력되었습니다. 아직 텍스쳐 스플래팅 기법을 이용한 지형에 재질을 입히고 수정하는 기능은 안 만들었기에 회색의 단색으로만 땅이 표현되지만 잘 출력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3DS맥스를 이용해서 만든 맵을 역시 게임상의 맵으로 가공해주는 기능을 추가해줘야 겠습니다. 높이맵으로는 아무래도 좁고 터널이 많은 형태인 실내맵을 나타내는데는 무리가 있기에 이런 방식의 맵은 3DS맥스에게 맡기길 바라는 수밖에 없다는 판단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