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전투 외 대략의 게임흐름 제작
idd7
2017. 8. 2. 21:17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전투 외에 대략적인 게임의 필드상에서 일어나는 일을 만들게 됐습니다. 게임속에는 대략 18개 가량의 도시를 지을 수 있는데 모든 도시들은 언제든지 파괴될 수 있고 다시 지어질수 있으며, 도시시민들의 불만도가 높아질 경우 반란이 일어나거나 게임 시작때 존재하던 기존 왕국 외에 다른 왕국이 생길수도 있으며 각 왕국간에 전쟁이 벌어지거나, 게이머 또한 도시를 차지하거나 추천받는 등으로 왕이 될 수 있는 등의 부분을 제작하고 테스트했습니다.
각 부분들마다 미처 찾지 못한 문제점들이 게임도중 생길수 있기에 테스트를 더 바짝 해봐야 할 필요성은 있지만 구현은 된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가 처음 의도와는 다르게 조금씩 변경됐기에 기존에 만들었던 메뉴작동 부분을 고치고, 만들었던 모든 부분들이 서로 섞여도 잘 작동되는지 테스트를 할 예정입니다.
모든 부분들이 섞여도 잘 작동되면 게임속은 작은 생태계처럼 게임속의 시간이 흐르며 새로운 도시시민들과 도시들이 생기고, 괴물들과 도적들이 생기며 서로간에 영향을 주고 그 속에서 게이머가 자기판단에 의한 행동을 하며 재미를 느끼게끔 해야 하는데... 이것이 제일 어려운 부분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