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세부맵 완료

idd7 2015. 12. 18. 22:25

세부맵의 지형 형태들을 모두 만들었습니다.

 

만은 여러가지 자료들을 제작하면서 만들려고 했던 게임을 계속 곱씹고 곱씹다 보니 완성된 게임이 재미가 없을것 같다... 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었습니다.

 

처음에는 개인적으로 재밌게 했고 훌륭하다고 생각했던 게임들을 기본모델로 삼고 더욱 추가적인 내용을 넣으면 재미있겠지 싶었지만 막상 다 만들고 난 뒤에는 재미가 없을것 같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원래 의도는 게이머들이 마을과 필드를 돌아다니며 주민이나 건물과 상호작용하고 광석이나 자원을 찾고 채집하게끔 하게 만들려고 했지만, 별로 아름다운 그래픽의 맵도 아니고 괜히 의미없이 게이머들이 자원들을 찾으러 왼쪽 오른쪽 사방팔방으로 다니는 게 귀찮을 것 같아서 마을경관이나 세부맵같은 비주얼 적인 부분을 거의 없애버리니..

게임의 핵심만 남게 되었는데 이것이 별로 재미가 없을것 같았습니다. 거기다 비주얼적인 부분이 없어진 것만으로 RPG적인 느낌이 약해지고 시뮬레이션적인 느낌이 강해지게 되었습니다.

 

애초에 그래픽에 그렇게 신경을 쓸 필요도 없었는데 처음에 그렸던 게임의 모습에 너무 얽매인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액션성이 약한 정적인 게임은 종이짝으로 하더라도 재밌는 게임은 재밌는 것인데.

 

만드는 사람이 재미없다고 느끼는 와중에 만든 게임은 분명히 게임도 재미가 없을것 같아서 게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봐야 할 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