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대사, 이벤트 작성
idd7
2016. 10. 8. 19:35
인제 메인게임 부분을 만들 차례가 되었지만 제작을 시작할려니 과연 이게 재밌을까 라는 생각이 다시 들게 되었습니다.
별다른 스토리가 없는 자유도높은 RPG에 교역, 생산, 전투 등의 시뮬성을 섞은 게임을 기반으로 각 부분들에 대해서 어떻게 만들지 대략의 설정은 해놨지만 과연 이것들을 끌어모아다 다 만들어놓으면 재밌을지에 대한 판단이 도무지 서질 않았습니다. 너무 많은 요소를 넣을려다 보니 따로국밥이 될 것 같은 느낌도 들고.
그래서 게임상의 대화나 이벤트에서 표시되는 대략의 대사나 문장들을 먼저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대사들을 입력하며 게임의 흐름이나 설정해뒀던 상황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조건과 기회에서 일어날지에 대해서 좀 더 확실하게 정할수 있을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