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그래픽효과 재점검

idd7 2017. 12. 17. 11:28

 

물효과와 그림자효과에 대해서 개선을 시도하였습니다.

 

물효과는 화면 위쪽이 부자연스러운 것을 빼고는 최대한 개선을 하였습니다.

 

 

그림자효과도 최대한 개선을 하기 위해 아예 다른 방식의 그림자기법을 도입해보거나 DX11의 구조를 이용해서 개인적으로 가능할까 싶었던 방식으로 그림자를 나타내기 위한 시도를 해보았으나, 생각처럼 작동이 되지 않아서 그냥 기존방식에 그림자를 만드는 전역광원의 폭을 줄이는것으로 해결하였습니다.

 

전역광원의 폭을 넓히면 시야로부터 먼 곳에 있는 물체들 또한 그림자를 만들수 있게 되지만 그만큼 그림자가 부정확해지고 큼지막하게 표시되어 그림자의 퀄리티가 나빠지기에, 애초에 화면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탑뷰시점에 시야범위가 고정되어있는 게임인만큼 필요한 거리만큼에만 그림자가 생기게 하였습니다.

 

 

 

다음에는 게임중 화면에 표시들 문장들이나 안내문 등을 다듬고 빠졌던 것을 만들 차례가 되었습니다. 아직 세세한 것들을 못 만든곳이 있지만 거의 완성에 가까워진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