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게임의 요소

idd7 2016. 10. 15. 12:40

게임내부에서 왕이나 관리인 등에 대한 시민들의 평가가 좋지 않으면 인공지능들의 행동에 의해 반란이 일어나거나 새로운 나라가 생기는 등의 요소를 넣고 싶었습니다만, 아무리 게임속이라도 뭔가 민중봉기나 반란을 일으킬만한 이유가 있어야했는데 게임에 그런 이유를 가져다대기가 어려웠습니다.

 

왜냐면 게임속은 식량이나 무기, 물약같은 아주 실용적인 물품들만 존재하고 고가의 사치품같은건 찾아보기 어렵거나, 그런것의 존재이유를 게임시스템에 가져다대기가 어려운 실용주의자들의 세상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현실에서는 어떻게 지도층에 반감이나 거부감이 생기는가 하는 예를 찾아볼려니 현재 한국의 상태만 떠올려봐도 거의 대부분의 이유들이 다 나오는것 같았습니다.

 

덕분에 거기서 몇가지 요소를 게임에 맞게 이유로 넣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