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게임요소의 대략적 정리
idd7
2016. 10. 22. 21:07
어떤 종류의 이벤트나 어떤 종류의 상황이 있는지 정리하고, 또 그 상황에 나올 대략의 대사들을 적어놓으니 뜬구름 잡던 듯한 기획들이 확실하게 게임으로 만들수 있게끔 정리가 되게 되었습니다.
빼야 될 것인가 집어넣어야 될 것인가 싶은 부분도 구체적으로 적어놓고 나니 만들수 있을것 같아서, 완전히 게임제작 초기에 100% 생각했던 모습은 아니었지만 초기에 생각했던 요소들은 대부분 다 집어넣은것 같았습니다.
그나저나 혼자서 게임을 만들다보면 참 여러가지 느낌을 한꺼번에 받는것 같았습니다.
직접 맵에디터를 만드는건 다분히 기술적이고 딱딱하게 느껴지지만(나름대로 재미가 없진 않습니다) 직접 만든 맵에디터로 맵 위에 풀이나 나무를 심고 지형을 색칠하는건 (느낌만) 디자이너가 된 듯한 느낌이 들게 만들고, 게임에서 나오는 사람들의 대사나 문장을 적다 보면 (기분만) 설정작가가 되서 텍스트어드벤쳐 게임이라도 만드는 듯한 기분이 들게 되었습니다.